[BOOK] 자기계발의 말들 – 재수 지음
![[BOOK] 자기계발의 말들](https://jaewook.blog/wp-content/uploads/2023/11/2023-10-12-19.16.57.jpg?w=300&h=300)
부제: “더 나은 내가 되기 위한 정확한 연습”
‘즐거움을 동력 삼아 무언가를 많이 하면 빠른 속도로 실력이 늘고 그 실력은 다시 즐거움이 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인스타그램 ‘재수의 연습장’을 통해 알게된 작가. 요즘에는 아이를 키우며 벌어지는 일상을 재미있게 그리고 있다. 인스타그램에서 꼭 찾아보는 그림이다.
‘연습’이라는 주제로 책을 쓰다가 ‘자기계발’로 바뀌었다고 한다. 책의 서문에 “이 책이 더 많은 단서들로 건너가는 문이 되길 바랍니다.”라고 써있는데 이 책을 읽으면 자연스럽게 다른 책이 궁금해지기 때문인 것 같다.
책은 다른 책에서 뽑은 문장이 왼편에 쓰여있고, 오른편에는 자기계발을 위해 저자의 경험을 설명한다. 이렇게 100개의 문장으로 책을 구성했다. 왼편의 문구를 읽으면 그 책이 궁금해지고, 자기계발의 경험에 참고한 책을 읽고 싶어지기도 한다. (처음에는 eBook으로 읽다가 종이책의 구성을 보고 종이책으로 읽었다.)
![[BOOK] 자기계발의 말들](https://jaewook.blog/wp-content/uploads/2023/11/2023-10-12-19.17.31.jpg?w=300&h=300)
왼편에 소개되는 문장 중에는 ‘분명히 읽었던 책인데 저런 좋은 문장이 있었나’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마음에 와닿는 문장들이 많다. 저자의 경험들 중에서 ‘이건 나도 한 번 해볼까’하는 활동들도 꽤 있다. 책에 자기계발의 단서들이 많으니 공감가는 것들을 추려서 올해 남은 기간에 버릇을 들이고, 새해에는 열심히 실천해보는 것은 어떨까?
읽고 쓰는 것은 가장 효과적인 자기계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