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BOOK] 식사가 잘못됐습니다

[BOOK] 제목 – 마키타 젠지 지음 / 전선영 옮김

[BOOK] 医者が教える食事術
[BOOK] 医者が教える食事術

부제: “의사가 가르쳐주는 최강의 식사 교과서”

앞서 읽었던 ‘최강의 식사’처럼 이 책도 자신의 몸 상태변화를 확인하며 식사 방법을 찾는다. 이 책에서 주목하는 포인트는 ‘혈당’이다. 적정한 혈당치를 유지하는 것에 초점을 맞춰서 식사를 하도록 권한다. 이때 주의해야하는 것이 ‘탄수화물 중독’이다. 생각보다 많은 음식에 탄수화물이 포함되어 있고, 어떻게 섭취하느냐에 따라서 혈당이 요동치게 된다. 책에서는 ‘생화학’의 관점, 먹은 음식이
소화되고 흡수되는 과정을 설명하며 탄수화물의 위험성을 강조한다.
‘최강의 식사’와는 좀 다른 의견도 있으나 두 책이 강조하는 부분은 지방의 중요성과 탄수화물의 위험성이다. 그리고 실천을 위해서는 데이터가 필요하므로 측정을 해야한다는 점이다.

지적인 직장인이 근거 있는 건강법을 실천하고 싶다면 ‘혈당치를 조절한다’라는 명제를 명심해야한다. (p. 29)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