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탄력적 개발로 이끄는 AWS 실천 기술 – 타테오카 마모루 ,이마이 토모아키 ,나가후치 쿄코 ,마세 테츠야 ,미우라 사토루 ,야나세 히데아키 지음 / 박상욱 옮김
![[BOOK] 탄력적 개발로 이끄는 AWS 실천 기술](https://yujaewook.files.wordpress.com/2017/11/2017-10-13-15-41-31.jpg?w=300&h=300)
AWS는 많은 기능을 가지고 있다. 처음 AWS를 접하게 되면 AWS 서비스 중 자신이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기가 어렵다. 이 책의 각 장을 훑어보면 AWS가 어떤 서비스들을 제공하고 있는지 파악할 수 있다. 본격적인 설정을 시작할 때에도 필요한 부분을 찾아가면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 EC2(Elastic Compute Cloud)는 가상 서버를 필요할 때 필요한 만큼 사용할 수 있고, 사용한 만큼만 비용을 지급하는 서비스다. (p. 12)
- Route53은 웹 기반의 DNS 서비스다. (p. 82)
- VPC(Virtual Private Cloud)를 사용함에 따라 애플리케이션 서버가 존재하는 외부 네트워크에서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는 DMZ 서브넷을 생성할 수 있다. (p. 124)
- S3(Simple Storage Service)는 인터넷 스토리지 서비스다. (p. 154)
- CloudFront는 AWS가 제공하는 CDN 서비스다. (p. 187)
- ELB(Elastic Load Balancing)도 다른 서비스와 마찬가지로 이중화되어 있으며 클라우드의 장점을 활용한 자동 확장/축소 기능을 가지고 있다. (p. 274)
- CloudWatch는 EC2만이 아니라 AWS의 여러 서비스의 모니터링을 할 수 있는 서비스다. (p. 304)
- IAM(Identity and Access Management)은 AWS의 서비스를 사용할 때 사용자와 사용자 권한을 관리하기 위한 서비스다. (p. 344)